본문 바로가기

한남금북정맥

한남금북정맥 제3구간 내송교차로~소속리산~백야고개

산행일시: 2018422

날     씨: 흐리고 비 약간

이동경로: 인천터미널~삼성터미널~내송교차로(택시이용10,000)~백야리상촌~무극터미널(택시이용 8,000)

산행코스: 내송교차로~월드사우나~소속리산~백야고개.

산행시간 및 거리: 13km 5시간20분 산행(점심,휴식,접속거리포함)

참여인원: 감로수,선정화

경비내역: 왕복버스비39,600원 택시비18,000원 김밥,간식6,000원 저녁식사20,000원 누계231,9000


지난번 길을 찾지 못해 산행을 종료하였든 내송교차로부터 제3구간을 시작하였다. 내송교차로 고가를 지나자말자 오른쪽 시멘트포장 임도로 진행하여 약간 고개를 넘어서서 샷시공장으로 보이는 곳에서 오른쪽 맨끝 지점 임도를 따라 정맥길은 이어졌다. 알고보니 이렇게 쉬운 것을 ~~~.

오늘은 시작지점부터 봄꽃의 향연이 시작 되었다.


월드사우나 까지는 산길 반 도로 반 진행하다 월드사우나 뒤 체육공원을 지나고 부터는 산길이 많았다. 음성간 동서고속도로가 지나는 지하차도를 넘어 금왕휴개소 뒤부터는 이정목이 길안내를 잘 해주었다. 휴개소 뒤쪽 소속리산 등산로 입구 정각에서 느긋한 점심식사를 하고 소속리산을 향했다.  1소속리산 이정목이 있는 곳 까지는 등줄기에 땀이 흔근할 정도로 가파른 오르막길을 오른다.


능선부터는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어지는데 생각지도 않은 철쭉꽃들이 만발하여 기쁨을 더해 주었다. 시작부터 약하게 떨어지든 빗방울은 점점 더 굶어져서 마음이 다급해질 무렵 백야리고개 라는 임도길에 내려섰다. 여기서 백야리 상촌마을로 탈출하여 오늘 산행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오늘 구간은 만개한 철쭉꽃과 빽빽하게 군락을 이루고있는 소나무 숲길이 너무나 환상적이였다.



내송교차로 고가로 입니다.

샷시공장을 지나 임도로 오다보면 이 콘테이너가 보입니다.













요기서 21번도로 유턴해서 조금만 진행하면 금왕농공단지 간판이 보입니다.



음식점 뒤로 우회전 합니다
























정맥길은 납골묘 뒤로 이어지지만 아래 소나무 옆으로 가면 금왕 휴개소 뒤 소속리산 등산로 입구 정각이 보입니다.


여기서 부터는 이정목을 다르면 쉽게 갑니다.



















요기서 곷동네 직진길을 버리고 90도 왼쪽으로 내려갑니다.













                             여기서 백야리 상촌 마을로 탈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