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정맥종주

한남정맥 제2구간 것고개~수안산~스무네미고개

한남정맥종주 제2구간 것고개~수안산~스무네미고개.

산행일시 : 2015 89일 당일산행.

: 약간 흐림

이동경로 : 계산삼거리~통진구레문화센터(90번버스)~구래리~계산삼거리(90번버스).

산행코스 : 것고개~수안산~스무네미고개.

산행거리 및 소요시간 : 13.4km 8시간50분 산행(알바, 휴식, 점심시간포함)

참여인원 : 선정화 감로수.

경비내역 : 왕복버스비 10,000원 음료수4,000원 계14,000원 누계31,000.

오늘은 한남정맥 제2구간을 종주하기 위해 지난주와 같은 시간에 일어나 준비를 하고 집을 나섰다. 계산삼거리에서 강화 행 90번 버스를타고 통진두레문화센터(해병대삼거리)에서 하차하여 제1구간 종주를 마친 해병대 정문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서 지난번에 봐두었든 정맥 길로 곧바로 산행을 시작하였다. 지난번 보다는 좀 수월하게 진행 되길 바라며 두 개의 삼각점 지점을 지나서 왼쪽 길로 조금 내려서자 군부대 울타리가 나온다. 여기서 방향을 잘못 잡고 반대 방향으로 진행을 하였다가 길이 막혀서 또다시 삼각점 지점으로 뒤돌아와서 지도를 살펴보고 조금 전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제대로 길을 잡는다.

초입부터 뺑뺑이를 돌고 나니 오늘도 순조롭게 진행하기는 틀린 것 같다는 예감을 하면서 구 후에도 여러 번 왔다갔다하다가 30여분이면 도착해야 할 정수 장을 지나는데 약1시간 3여분이나 소요되었다. 시작부터 기운이 쭉 빠지는 듯 하는데 어느 산님이 사인펜으로 그린 지도를 붙여놓은 봉우리 한 개를 넘어서서 소나무 묘목을 심어놓은 곳에서 뚜렷한 길로 계속 진행하다 또다시 약 30분간 알 바를 하고서야 정맥지도에 표기된 한성신약㈜ 간판을 보게 된다.

이젠 되었다는 안도의 한숨을 체 내쉬기도 전에 뜨거운 태양열에 달구어진 아스팔트길이 약1시간 정도 기운을 뺀다. 1220분에 지도에 표기된 뉴팜 표지 석을 지나고 대곳초교와 대곳신사거리 그리고 대곳중학교를 지나 여러 기업의 브랜드 아웃도어 매장이 집결되어있는 곳을 지나다 센들 트래킹화를 한 켤레씩 사서 배낭에 넣고 매장 끝 쪽에 설치되어있는 수안산정상 1.9km 이정표를 따르다 크다란 참나무그늘아래서 점심상을 차렸다. 특별하게 준비한 건 없지만 땀 흘린 뒤 허기를 채우는 이 맛은 정말이지 꿀맛이다.

1시간 가까이 식사와 휴식을 즐기고 또 다시 이번 구간의 주봉인 수안산 정상을 향한다. 널따란 임도 길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이정표도 잘 되어있고 수안산 정상까지는 수월하게 진행이 되었다. 수안산 정상은 해발 146.8m인 낮은 산이지만 인천 계양산이 바로 코앞에 와 닿는듯한 풍경과 시가지가 환히 내다보이는 조망이 뛰어난다. 잠시 조망을 즐기고 내리막길로 연결되는 정맥길을 내려서서 지도에 표기된 오성화학 굴뚝을 보고 7번도로로 내려섰는데 지도에 표기되어있는 데로라면 곧바로 보여야 할 학당슈퍼도 보이질 않고 또 길이 애매하다.

일단 편의점에 들러서 시원한 음료수로 목부터 축이고 이사람 저 사람한테 물어서 금성페차장 가는 길로 진행하게 되었다. 지도에 표기된 군시설물, 임도, 철조망, 헬기장을 차례로 지나 1650분에 스무네미고개인 한남정맥 제2구간을 마무리 하게 되었다. 도로확장공사로 인하여 복잡해진도로를 건너 다니며 다음구간 들 머리를 확인해놓고 해병대2사단 버스정류소에서 90번 버스를 타고 귀가하였다. 지난 구간 보다는 좀 수월하게 진행되길 바랬든 이번 구간도 예상치 못한 알바를 너무 많이 하게 되어 정상적으로 진행한 종주자들 보다 진행시간이 곱으로 소요되었지만 어째든 또 한구간을 이어 갔다는 것이 무엇보다 뿌듯하고 성취감을 느꼈다

사진보기1 :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Q8j6&articleno=1142&_bloghome_menu=recenttext

사진보기2 :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Q8j6&articleno=1143&_bloghome_menu=recenttext

통진구레문화센터에서 하차하여 ~~~

해병대 정문앞에서 황단보도를 건너서 곧바로 정맥길로 들어섭니다.

초입부터 꽃 향기가 가득합니다.

두 개의 삼각점 지점을 자나고

삼각점 봉우리에서 왼쪽으로 내려셔면 군철조망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으로 진행을 합니다.

부대 정문을 지나갑니다.

알바를 하다보니 요런 행운도 얻게 되네요

산행시작부터 30분이면 지나갈 이곳을 1시간이나 지체되었네요~ ㅠ

지도 그려놓은 봉우리를 지나서 저렇게 계속 직진하면 알바를 합니다.

한참만에 찾은 한성신약 그리운 님 만난듯 반갑습니다 ㅎ

드림세프를 지나자마자 왼쪽 성운기업 옆으로 진행하여 산길로 올라갑니다.

요런 철문도 통과 합니다.

지도에 표기된 뉴팜을 지나 아스팔트 도로를 한참 동안이나 걷습니다.

팔거리부락 표지석도 지나고 ㅎ

대곳초교 도 지나고 ~

대곳 신사거리서 총집합 된 아웃도어 매장쪽으로 들어섭니다.

그냥가기가 섭섭했나요? 센들 한컬래를 사고 배낭에넣고 갑니다.

매장 끝 쪽에 설치된 수안산 이정표를 따릅니다.

시원한 그늘 아래서 점심식사와 휴식을 취합니다.

수안산 정상까지는 이정표를 따라 수월하게 진행을 합니다.

수안산 정상 전경입니다.

이번 구간의 주봉에서 인증을 합니다.

계양산 정상이 바로 코앞에 와 닿네요 ㅎ

오성화학 굴뚝도 보이고요 ㅎ

주유소 바로못미쳐 금성폐차장 쪽으로 진행합니다.

군 시설물도 지나고

게속 임도를 따라 올라 갑니다.

군 철조망을 지나고

마지막 헬기장도 지나고 ㅎ

드디어 스무네미고개가 보입니다.

지도에 나와있는 구 도로와 신도로가 합쳐지는 지점입니다. 여기서 도로따라 왼쪽(구래리방향)으로 조금 진행하면 정맥길로 이어지는 산길이 있습니다.